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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레이션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여 가계와 기업이 위기에 처함

삐뚤해도 잘 살아 2021. 1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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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가전제품 매장에서 헝가리의 식품 시장과 폴란드의 주유소에 이르기까지 높은 에너지 비용  과  공급망 붕괴  로 인한 소비자 물가 상승  은 전 세계 가정과 기업에 큰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상승은 식품, 가스 및 기타 제품의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고 많은 사람들이 주머니를 더 깊숙이 파고들거나 벨트를 조이는 것 사이에서 선택하도록 만듭니다. 개발 도상국에서는 특히 심각합니다.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의 노천 식품 시장에서 쇼핑을 하는 가보르 파르디(Gabor Pardi)는 최근 신선한 야채 한 자루를 구입한 후 "우리가 덜 소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우리는 보기에 좋지 않더라도 가장 저렴하고 경제적인 물건을 구입하려고 노력합니다." 

NEW YORK TIMES 칼럼니스트는 '화이트 핫 경제'에서 인플레이션에 대해 '높은 내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공급업체 Judit Sos가 2021년 11월 20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식품 시장에서 계란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AP Photo/Laszlo Balogh)

COVID-19 대유행이 발생한 지 거의 2년이 지났지만, 국가가 쇠약해진 봉쇄에서 벗어나 소비자 수요가 반등한 후에도 위기의 경제적 영향은 여전히 ​​느껴지고 있습니다. 이제  또 다른 감염  급증 과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인 오미크론으로  인해 국가들이 국경을 강화하고 다른 제한을 부과하여 세계 경제 회복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반향은 27개국 유럽 연합에서 가장 높은 인플레이션율을 보이는 국가들이 있고 사람들이 식량을 사거나 연료 탱크를 채우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중부 및 동부 유럽을 특히 심하게 타격하고 있습니다. 

부다페스트 식품 시장의 정육점 일디코 바르도스 세르포조(Ildiko Vardos Serfozo)는 고객이 대량 도매로 구매하여 할인을 제공할 수 있는 다국적 식료품 체인점으로 향함에 따라 비즈니스가 감소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말했습니다. 

"구매자들은 가격에 민감하기 때문에 우리 제품의 품질이 우수하더라도 종종 우리를 뒤처지게 합니다. 돈이 필요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우리에게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제 아이들이 이 가족 사업을 계속하기를 원하지 않아 기쁩니다. 미래가 별로 보이지 않습니다." 

폴란드 인근의 연금 수급자 Barbara Grotowska(71세)는 수도 바르샤바에 있는 할인 슈퍼마켓 밖에서 자신의 쓰레기 수거비가 88즐로티($21)로 거의 3배나 증가하면서 가장 큰 타격을 입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그녀가 사용하는 식용유가 10즐로티($2.40)로 가격의 3분의 1까지 오른 것을 한탄했습니다. 

"그게 정말 차이가 난다"고 그녀는 말했다. 

최근 인플레이션의 상승은 전 세계의 비즈니스 리더와 경제학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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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1월 20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식품 시장에서 한 상인이 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AP Photo/Laszlo Balogh)

2020년 봄, 코로나바이러스는 세계 경제를 강타했습니다. 정부는 폐쇄를 명령하고, 기업은 영업을 중단하거나 시간을 단축했으며, 가족은 집에 머물렀습니다. 기업들은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 주문을 취소하고 투자를 연기했다. 

경제적 재앙을 막기 위해 부유한 국가들, 특히 미국은 수조 달러 상당의 정부 지원을 도입  했는데, 이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로 볼 수 없는 규모의 경제 동원이었습니다. 중앙은행들도 경제활동을 되살리기 위해 금리를 인하했다. 

그러나 경제를 활성화하려는 이러한 노력은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낳았습니다. 소비자가 정부 지원이나 저리 대출을 통해 받은 돈을 더 대담하게 사용하고, 백신이 출시되면서 사람들이 레스토랑, 바, 상점으로 돌아오도록 장려했습니다. 수요에 따라 공급업체의 능력을 테스트했습니다. 

항구와 화물 야드는 갑자기 선적물로 막혔고, 글로벌 공급망이 장악되면서 가격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가격 상승은 극적이었습니다. 미국의 10월 인플레이션은 1990년 이후 최고인 6.2%까지 치솟았고, 국제통화기금(IMF)은 올해 세계 소비자물가가 2011년 이후 가장 큰 폭인 4.3%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중부 및 동유럽의 개발 도상국에서 가장 두드러지며 연간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는 리투아니아(8.2%), 에스토니아(6.8%), 헝가리(6.6%)입니다. 유럽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 중 하나인 폴란드의 10월 인플레이션은 20년 만에 가장 높은 6.4%를 기록했습니다. 

바르샤바의 야채 가판대에서 몇몇 쇼핑객은 빵과 식용유와 같은 필수품의 가격 상승에 대해 걱정하고 있으며 에너지 가격이 인상될 새해에는 상황이 더 악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44세의 야채 판매상인 Piotr Molak은 자신이 판매하는 감자, 사과, 당근의 가격을 아직 인상할 필요는 없지만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수입하는 방울토마토는 유로화로 구매한다고 말했습니다. 폴란드의 통화인 즐로티(zloty)가 약세를 보이면서 더 비싸졌습니다. 

Molak은 "전기가 오르는 새해에 대부분 이것을 느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쾌락보다 집에 더 많은 돈을 써야 할 때 우리는 정말로 그것을 느낄 것입니다." 

미국 달러와 유로에 대한 중부 및 동부 유럽의 통화 약세는 수입 및 연료 가격을 상승시키고 공급 백업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한 핀치를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헝가리의 통화인 포린트는 지난 6개월 동안 달러에 대해 약 16%의 가치를 잃었고 지난 주 유로에 대해 역사적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부다페스트에 있는 Hold Asset Management의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Zsolt Balassi는 이것이 헝가리 중앙은행이 국가 경쟁력을 유지하고 값싼 노동력을 찾는 외국 기업을 유치하려는 전략의 일부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수입품 가격이 치솟았고 국제 유가가 미국 달러로 책정되면서 유류비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Balassi는 "헝가리 포린트, 그리고 실제로 모든 지역 통화가 다소 지속적으로 약세를 보이면서 이로 인해 우리 통화의 유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터당 휘발유 506포린트($1.59), 디젤 512포린트($1.61)로 이번 달에 최고치를 기록한 기록적인 연료 가격에 대응하여 헝가리 정부는 주유소에 480포린트($1.50) 상한선을 발표  했습니다 

Balassi는 약간의 안도감을 주기는 하지만, 2010년에 선출된 이래로 우익 여당이 가장 심각한 도전에 직면하게 될 헝가리의 다가오는 선거가 한 요인일 것이라고 Balassi는 말했습니다. 

그는 "이는 경제적으로 큰 불이익을 안고 있는 정치적 결정임이 분명하지만 가정을 행복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부 경제적 결정의 정치적 성격은 헝가리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또한 통화 약세에 직면해 있는 폴란드 중앙 은행은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여당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인플레이션이 너무 오랫동안 상승하도록 허용했다는 비판자들의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은행은 가격을 완화하기 위해 10월과 11월에 두 차례의 기준 금리 인상 시기와 규모로 시장을 놀라게 했으며, 헝가리 중앙 은행은 올해 6차례 더 작은 간격으로 금리를 인상했습니다. 

그러나 세계은행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카르멘 라인하트(Carmen Reinhart)는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을 통제하기 위해 너무 빨리 공격적으로 움직이면 경기 회복을 방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가족 예산의 불균형적인 부분이 식탁에 음식을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개발 도상국에서 주로 가난한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더 높은 식품 가격에 대해 걱정합니다. 

공급업체 Misi Kovacs가 2021년 11월 20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식품 시장에서 판매할 고기를 준비합니다. (AP Photo/Laszlo Balogh)

라인하르트는 2010년에 시작된 아랍의 봄 봉기가 부분적으로는 더 높은 식품 가격에 기인했다고 언급하면서 "식량 가격은 사회적 불안의 바로미터"라고 말했다. 

폴란드의 환경 재단에서 일하는 41세의 Anna Andrzejczak는 1989년 공산주의가 그곳에서 종식되었을 때 아직 어린아이였으며 초인플레이션과 기타 경제적 "소란"에 대한 막연한 기억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장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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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그녀는 연료비가 작년에 약 35% 상승하면서 "탱크를 채울 때마다" 가격이 오르고 있다고 느낍니다. 

Andrzejczak은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안정기를 누렸기 때문에 이 인플레이션은 이제 큰 충격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때와 같은 가격 인상은 없지만 이것이 큰 스트레스를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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